2018/04

    티스토리에 코드 하이라이트 적용하기 (highlight.js)

    티스토리에 코드 하이라이트 적용하기 (highlight.js)

    안녕하세요 Peter입니다. 티스토리에 포스팅할 때 코드 구문 강조를 해주는 highlight.js 를 소개합니다.Syntax Highlighter과 비교해서 사용이 좀 더 간편하기 때문에(code마다 brush를 지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) 추천드립니다. 아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적용해도 되고 CDN을 통해 바로 적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. https://highlightjs.org/ 적용 방법 우선 https://highlightjs.org/ 에서 Get Version 9.12.0 을 클릭하시면 CDN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버전은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) 그리고 usage 를 클릭하면 사용 방법이 안내되는데요. 티스토리에 적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. [블로그 관리] -..

    AWS Summit seoul 2018

    AWS Summit seoul 2018

    https://aws.amazon.com/ko/summits/seoul/agenda/ AWS Summit seoul 2018 2일차(19일 목)에 다녀왔습니다. 이번 서밋은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진행되었지만 여건 상 하루밖에 참석할 수 없다보니 개인적으로 더 관심이 가는 분야인 인공지능 주제를 다루는 19일에 참석했습니다. 미리 사전 등록할 때 사진을 제출했더니 인공지능 등록대에서 바로 인식이 되어 몇 초만에 등록이 가능했습니다.사진을 1장만 제출했을 뿐인데 생각보다 빠르게 인식이 잘 되서 놀랐지만, AWS Summit에 사전 등록한 사람들만 대상으로 하는 것이니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19일은 기조연설부터 아마존의 인공지능 총책임자가 진행했을만큼 메인 주제가 인공지능이었습니다..

    [C언어 강좌-8] 조건문 (IF, SWITCH)

    [C언어 강좌-8] 조건문 (IF, SWITCH)

    안녕하세요 피터입니다.오늘은 C언어의 조건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 주어진 조건에 따라 분기한다고 해서 분기문이라고도 하는데요, 아래와 같이 크게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 If / ElseSwitch / Case? operator 동작 원리는 거의 같지만 가독성이나 코드의 유연성을 고려하여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. 1. If / Else if 구문의 기본적인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if(condition) statement;위 코드를 "만일(if) 조건이 만족하면 statement를 실행하시오."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. 조건이 만족하는 기준은 condition이 참(true)가 되는 경우입니다. C언어에서 조건문의 참(true)은 0이 아닌 모든 수가 해당되며, 반대가 되는 거짓(fa..